우리가 순종적이고 복종적인 실천가가 아니라, 주체적인 볼런티어 실천가이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본래적인 삶으로서 온빙하는 삶을 살아갈 뿐만 아니라, 자신이 실천하게 될 실천의 조건을 의사결정하는데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단지 누군가가 설계하고 계획한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실천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자원봉사 조직이나 현장 분위기가 경직돼 있다면 코로나는 초대형 태풍처럼 자원봉사의 많은 영역을 파괴해 버릴 것입니다. 만약 유연한 분위기와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조직이라면 코로나는 도약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러니까 ‘코로나 이후 자원봉사?’라는 질문은 이렇게 되물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자원봉사 활동처에서도 자원봉사활동이 활발히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원봉사 현장에서 활동처(수요처) 담당자들이 겪는 갈등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며, 안전하고 상호 존중하는 자원봉사 활동 현장을 만들어나가기 위한 교육 및 토론을 오영수 사무처장님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과 센터가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공감 · 공존 · 공정 사회를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강의
유니버설 디자인을 아시나요?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에도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디자인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 유니버설 디자인을 이해하고,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한 다른 나라의 좋은 사례와 3cm 턱이 바퀴로 이동하는 이웃들에게 얼마나 크고 넘기 힘든 장애물 인지 , 유니버설 디자인은 디자인 종류가 아닌 철학이라는 것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꿀잠자고 있는 에코백 텀블러 모아모아 챌린지
★ 챌린지 기간: 9.26(월)~10.7(금) ★ 챌린지 참여방법 1. 집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는텀블러, 깨끗한 에코백을 찾아주세요 2. 깨끗한 텀블러와 에코백을 제주시자원봉사센터로 가져다 주세요. 3. 안녕!제주 플랫폼 후기 작성 or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인스타그램 활동 인증 해시태그: #제주시자원봉사센터 #꿀잠자고있는에코백텀블러모아모아챌린지 ★ 이 캠페인은 1인1가구 어르신들에게 쌀 5kg(1봉지)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챌린지 입니다. 제출된 에코백, 텀블러는 재활용 되어 지원 됩니다.
'제22회제주시장애인한마음 축제'에
131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통제, 이동지원, 캠페인, 중식 배분까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주셨습니다.
대규모 인원이 함께하는 행사를 함께하니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고생해 주신 많은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이모저모
가을이 오면서 제주에서도 수많은 문화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최, 주관이 각각 다르고 홍보 채널도 다르기 때문에 찾아보기 힘들어요.🤔 이런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했는데 여기 있었습니다.🤩 이웃을 위해 문화행사 정보를 한곳에 모아주는 '배우님'을 만나보시죠!